πŸ“ 기둝/πŸ“š Related To Coding

Cooperation | ν˜‘μ—…

  • -

λ‚΄λ°°μΊ (내일배움캠프)μ—μ„œ λ―Έλ‹ˆ ν”„λ‘œμ νŠΈλ₯Ό μ‹œμž‘μœΌλ‘œ ν˜‘μ—…μ— λŒ€ν•΄μ„œ μžμ„Ένžˆ μ„€λͺ…ν•΄μ£Όμ—ˆλ‹€.

 

μ•žμœΌλ‘œ μΌν•˜κ²Œ 될 νšŒμ‚¬, κΈ°μ—…μ—μ„œ ν˜‘μ—…μ€ κ°€μž₯ μ€‘μš”ν•œ 뢀뢄이라고 λ³Ό 수 μžˆκ² λ‹€.

잘 λ°°μ›Œμ„œ μ–΄λŠ 곳에 가든지 μΌμž„ν•˜λŠ” μ‚¬λžŒμ΄ 되자.

 


 

[ν˜‘μ—…μ„ μœ„ν•œ 방법]

 

1. 같이 ν˜‘μ—…ν•˜λŠ” μ‚¬λžŒκ³Όμ˜ λŒ€ν™”λ₯Ό 톡해 νƒ€μž…, 성격, μ—­λŸ‰ 등을 κ³΅μœ ν•œλ‹€.

- μ•žμœΌλ‘œ ν”„λ‘œμ νŠΈλ₯Ό ν•˜κΈ°μ— μ•žμ„œ μ›ν™œν•œ ν”„λ‘œμ νŠΈλ₯Ό μœ„ν•΄ 우리 νŒ€μ›μ€ 어떀지 ν•¨κ»˜ 무엇을 ν•  수 μžˆλŠ”μ§€λ₯Ό μ•Œμ•„κ°€λŠ” μ‹œκ°„μ΄ λ˜κ² λ‹€.

 

2. ν”„λ‘œμ νŠΈμ˜ 컨셉에 λŒ€ν•œ μΆ©λΆ„ν•œ λ…Όμ˜λ₯Ό ν•œλ‹€.

- 메인이 λ˜λŠ” 색상과 ν”„λ ˆμž„ λ””μžμΈμ„ 톡해 μ–΄λ–€ μ‹μœΌλ‘œ ꡬ성해 λ‚˜κ°ˆμ§€ λ…Όμ˜λ₯Ό ν•œλ‹€.

- 이 과정이 μ œλŒ€λ‘œ 이루어지지 μ•ŠλŠ”λ‹€λ©΄ ν”„λ‘œμ νŠΈλ₯Ό μ§„ν–‰ν•˜λŠ”λ°μ— λ‹€μ†Œ μ°¨μ§ˆμ„ λΉšμ„ 수 μžˆλ‹€.

 

3. 결과물이 λ˜λŠ” λͺ©μ—…(MOCKUP) 그렀보기.

- 사전적 의미둜 λͺ©μ—…(MOCKUP)은 μ œν’ˆ λ””μžμΈ 평가λ₯Ό μœ„ν•˜μ—¬ λ§Œλ“€μ–΄μ§€λŠ” μ‹€λ¬Ό 크기의 정적λͺ¨ν˜•. μ‹ μ œν’ˆ 개발 μ‹œ 섀계도면과 같은 ν˜•νƒœλ‘œ λ§Œλ“œλŠ” μ‹œμ œν’ˆμœΌλ‘œ μ œν’ˆμ˜ 컨셉을 μ •ν™•νžˆ λ°˜μ˜ν•΄ μΆ”ν›„ μ‹€μ œλ‘œ μ–‘μ‚°, 판맀될 μ œν’ˆκ³Ό λ™μΌν•˜κ²Œ μ œμž‘ν•œ μ™„μ„±ν’ˆμ„ λ§ν•œλ‹€.

- 주둜 μ œν’ˆμ˜ λ””μžμΈκ³Ό ν˜•μƒ, κΈ°λŠ₯, 생산성 등을 μ‚¬μ „에 κ²€ν† ν•˜κΈ° μœ„ν•΄ μ œμž‘ν•œλ‹€κ³  ν•œλ‹€.

- PPT, ν”Όκ·Έλ§ˆ, 어도비 XD 와 같은 ν”„λ‘œκ·Έλž¨μ„ ν†΅ν•΄μ„œ κ·Έλ €λ³Ό 수 μžˆλ‹€. (λ‚˜λŠ” PPTλ₯Ό μ²΄νƒν–ˆλ‹€.)

 

4. λͺ©μ—…을 κΈ°λ°˜ν•œ μ›Ή νŽ˜μ΄μ§€ κΈ°λŠ₯에 κ΄€ν•œ λ…Όμ˜.

- 말 κ·ΈλŒ€λ‘œ λ””μžμΈν•œ λͺ©μ—…을 ν•¨κ»˜ λ³΄λ©΄μ„œ μ–΄λ–€ κΈ°λŠ₯을 λΆ€μ—¬ν•  지 λ…Όμ˜λ₯Ό ν•œλ‹€.

- μ½”μ΄ˆ(μ½”λ”©μ΄ˆλ³΄)λ“€μ—κ²Œ κΈ°λŠ₯ λ…Όμ˜ν•  λ‚΄μš©μ„ μ œμ‹œν•΄μ€¬λ‹€.

예)-- 링크 or λ²„νŠΌ 클릭으둜 νŽ˜μ΄μ§€ 이동 κΈ°λŠ₯.

-- νŠΉμ • μž…λ ₯값을 전달받아 화면에 ν‘œμ‹œν•˜λŠ” κΈ°λŠ₯.

 

5. 기술 개발 및 κ²°ν•© κ³Όμ •μ˜ 방법 λ…Όμ˜

방법 1) κ°μžκ°€ μž‘μ„±ν•œ [ν”„λ‘œμ νŠΈ] 의 μ½”λ“œλ₯Ό λŒ€ν‘œν•˜λŠ” μ‚¬λžŒμ—κ²Œ μ „λ‹¬ν•˜κ³ , νŒ€μž₯은 전달 받은 μ½”λ“œλ₯Ό κ²°ν•©ν•˜μ—¬ ν•˜λ‚˜μ˜ 결과물둜 λ§Œλ“ λ‹€.

방법 2) κ°μžκ°€ μž‘μ„±ν•œ [ν”„λ‘œμ νŠΈ] 의 μ½”λ“œλ₯Ό κ³΅μœ ν•˜λ©° νŒ€ λ‚΄λΆ€μ—μ„œ λ…Όμ˜ν•œ ν˜•μ‹μœΌλ‘œ κ°μžκ°€ μ½”λ“œλ₯Ό κ²°ν•©ν•˜μ—¬ ν•˜λ‚˜μ˜ 결과물을 λ§Œλ“ λ‹€.

 

6. 개발 진행에 λ”°λ₯Έ 기둝 μž‘μ„±

- 개발 ν˜Ήμ€ κ°œλ°œμ„ μœ„ν•œ 곡뢀λ₯Ό 진행 ν•  λ•Œλ§ˆλ‹€ κ°„λž΅ν•œ κΈ€ μž‘μ„±ν•˜κΈ°.

- μ–΄λ– ν•œ 이유둜 ν•΄λ‹Ή κΈ°λŠ₯을 μ‚¬μš©ν•˜μ˜€λŠ”μ§€.

- ν•΄λ‹Ή κΈ°λŠ₯의 μ½”λ“œλŠ” μ–΄λ– ν•œ λ‘œμ§μ„ 가지고 μžˆλŠ”μ§€.

-- μž…λ ₯값이 λ“€μ–΄κ°€λ©΄ μ–΄λ– ν•œ μ½”λ“œλ₯Ό 톡해 μ–΄λ– ν•œ κ°’μœΌλ‘œ λ³€ν™”ν•˜λŠ”μ§€

- μ½”λ“œλ₯Ό μž‘μ„±ν•˜λ©° 발견된 λ²„κ·Έλ‚˜ 였λ₯˜λŠ” μ–΄λ– ν•œκ²Œ μžˆμ—ˆλŠ”μ§€ 그리고 μ–΄λ–»κ²Œ ν•΄κ²°ν•˜μ˜€λŠ”μ§€.

 

 

좜처 | 슀파λ₯΄νƒ€μ½”λ”©ν΄λŸ½

Contents

ν¬μŠ€νŒ… μ£Όμ†Œλ₯Ό λ³΅μ‚¬ν–ˆμŠ΅λ‹ˆλ‹€

이 글이 도움이 λ˜μ—ˆλ‹€λ©΄ 곡감 λΆ€νƒλ“œλ¦½λ‹ˆλ‹€.